지스타 2017 부스, 주 무대는 e스포츠!

Posted by 피치 피치9595
2017.11.16 06:00 분류없음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 부스의 주 무대는 'e스포츠'이다.

지난해에는 가상현실(VR)과 모바일게임이 주 무대로 이루워졌지만 올해는 게임을 스포츠 종류의 하나로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티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이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등 실제 게임을 통해 상금을 걸고 하는 게임이다.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 블로그,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피치

※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의 저작권은 피치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저작자 표시(블로그 이름, 주소)를 등재해야 하며 영리목적과 2차변경을 금지합니다. ※


지스타 2017 부스, 주 무대는 e스포츠!

지스타 2017 부스


올해 지스타 2017의 특징은 바로 게임 홍보 뿐만아니라 상금을 걸고 리그·대회를 여는 e스포츠가 많다.

게임대상의 유력 후보로 올해 최대의 흥행작인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블루홀은 지스타에 첫 참가임에도 총상금 3억원을 내걸고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홍보하는 것 뿐만아니라 대회를 통해 확실한 입지를 다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총 상금 규모 2억원으로 스타크래프트와 오버워치,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한다.


지스타 2017 e스포츠

아울러 올해 지스타에는 일반인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연공간도 역대 최대규모로 준비했다고 한다.

시연 가능한 게임은 PC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 온라인 레이싱게임 '니드 포스피드 엣지'등이다.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지스타2017 한번쯤은 가볼만 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