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1차 출시국, 해외에서 본 장단점

Posted by 피치 보안마인드
2017.11.07 05:00 모바일기기/모바일 소식

애플의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이자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X'가 3일 미국, 홍콩, 호주, 일본 등 1차 출시국가에서 정식 출시했다.

보다 빨리 판매한 '아이폰8'과 달리 지역에 따라 수일 전부터 제품을 조금이라도 빨리 받기 위해 줄을 서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아이폰X는 판매되기 전부터 인기가 있었다.

지금까지의 시리즈 중 디자인 부분이나 새로운 기능인 '페이스 ID'의 기대가 크기 때문이다.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피치

※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에 있는 모든 글의 저작권은 피치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저작자 표시(블로그 이름, 주소)를 등재해야 하며 영리목적과 2차 변경을 금지합니다. ※


아이폰X 1차 출시국, 해외에서 본 장단점

아이폰X 장점과 단점


아이폰X의 가장 기대가 큰 '페이스 ID'는 처음에는 주변 밝기와 실내나 실외에 따라 인식률 차이가 보인다고 한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AI의 학습을 통해 얼굴 인식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얼굴만 화면에 비추면 대부분 한번에 잠금이 풀린다는 말인거 같다.


또, 큰 화면도 영향을 줬다.

크기는 아이폰8플러스보다는 작지만 화면의 크기는 5.8인치 디스플레이이다.


기존 아이폰에 있던 상단과 하단 베젤(테두리)이 없어짐으로 인해 실제 크기보다 더욱 커 보인다고 강조했다.

화면은 커졌지만 전체 크기는 오히려 작아져 아이폰8플러스를 손에 쥐었을 때보다 더 편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아이폰X의 디스플레이 화질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색감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다만, 아래 위로 길어진 화면으로 인해 기존 16:9 비율에 맞춰진 콘텐츠가 깔끔하게 표시되지 않는 점과 스피커와 센서, 카메라 등이 내장되어 상단 화면 중앙에 튀어나온 것은 단점으로 평가됐다.


아이폰 시리즈 화면비교

▲ 아이폰 시리즈 중 X가 화면이 가장 커보인다.


디자인의 경우에는 멋있고 아름답다라는 평가도 있었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은 튀어나온 후면 카메라가 단점으로 평가됐다.

카메라의 사진 촬영 성능은 거의 같은 구성인 아이폰 8시리즈와 비슷하다고 한다.


많은 장점과 단점이 있는 아이폰X. 특히나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비싼 가격과 홈버튼 제거가 가장 큰 단점으로 남길거 같다.

물론 살 사람들은 사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