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블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넥슨, 마블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Posted by 피치 보안마인드
2017.10.12 05:00 모바일게임/게임 소식

넥슨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인기 많은 대표 히어로물 영화 '어벤져스'를 제작한 마블을 활용하여 TCG장르인 카드전략게임을 개발한다고 한다.

마블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영웅을 만들어낸 영화제작사이다.

출시 일정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추리를 통해 어느정도 추측할 수 있을거 같다.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 블로그,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피치

※ 피치의 모바일게임 라이프스타일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의 저작권은 피치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저작자 표시(블로그 이름, 주소)를 등재해야 하며, 영리목적과 2차변경을 금지합니다. ※


넥슨, 어벤져스 히어로들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마블 게임으로 개발된다.


넥슨은 개발자회사 데브캣스튜디오를 통해 '프로젝트 MV'라는 이름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시작했다고 한다.

이 게임은 마블을 활용한 2D 기반의 모바일 카드게임으로 개발을 진행한다고 한다.


한편, 데브캣스튜디오는 넥슨 신규 게임 개발 3본부로써 신작 비디오 게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데브캣스튜디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블을 활용한 이 게임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말하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추측하자면,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1부'가 2018년 4월에 개봉하는 만큼 맞춰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마블 퓨처파이트


과거 넷마블이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맞춰 '마블 퓨처파이트'라는 이름의 마블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출시한 바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마블 퓨처파이트 (앱 스토어)


이 게임의 기반이 되는 마블은 북미에서 인기가 높아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와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히어로 게임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이런 종류의 게임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